#94 에르키아 근원 공략 (fail..) 적 기지 점령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공략
에르키아 행성 마지막 섹터! 라스트 캠페인, 근원을 공략합니다. 에르키아 캠페인 최초로 등장한 극한의 위험도입니다. 체감 난이도는 이름만 극한인 위험도 일지, 정말 ‘극혐’인 위험도가 될지 궁금하네요~
이전 점령지인 카르스트에서 출격합니다. 이전 섹터들과 다르게, 출격이 필요한 자원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적의 중요한 주둔군이 있는 마지막 섹터입니다. 가능한 연구 항목이 남아있지 않으며, 적의 모든 코어를 파괴하는 데만 집중하세요.
‘마지막 섹터’라는 언급과 함께, 더 이상 연구할 콘텐츠가 없다는 안내 그리고 적의 모든 코어를 파괴하라는 임무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근원의 안내에서는 왠지 싸늘하면서도 비장한 그런 느낌이 듭니다..
싸늘했던 지역 안내와는 달리 뜨뜻한 광재옆에 코어가 자리 잡았네요.
코어가 근원에 착륙하자 곧바로 10분의 시간이 카운트 다운되기 시작합니다. 이 소중한 10분을 잘 활용하여 열심히 발전해야 합니다.
코어 서쪽의 작은 섬에서 텅스텐을 채광할 수 있습니다. 채광된 텅스텐은 기체 화물 적재소에 저장되고 드론이 운반합니다.
코어의 북동쪽에 있는 작은 협곡에서는 소량의 아르키사이트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만든 아르키사이트와 오존으로 네 대의 화학적 연소실을 가동합니다.
시작 코어 주변을 열심히 발전하고 있는데 건설 불가 지역이 근처에 보입니다. 바로 위에 적 코어가 있나 봐요.
카운트 다운의 절반이 지났습니다.
아르키사이트가 있는 위치의 오른쪽 골목은 벽으로 막혀 있지만 기계 유닛이 스멀스멀 넘어올 듯한 느낌이 듭니다. 몇몇의 터렛을 배치해 미리 막아둡니다.
퀠의 생산을 준비하는 동안 첫 번째 카운트 다운이 끝나고, 20분의 시간이 다시 카운트 다운되기 시작합니다.
광재의 강 위아래로 어버트가 간혹 공격해 옵니다.
생산되는 아르키사이트는 시아노겐을 생산하기 위해 화물 매스 드라이버로 운송됩니다.
벽으로 막혀있던 오른쪽 골목은 역시나! 기계 유닛이 몰려옵니다.
어버트와 베릴륨 벽, 시아노겐이 공급되자 퀠이 생산되기 시작합니다.
퀠은 사거리가 길어서(51블록) 에르키아 행성의 모든 터렛들의 사거리보다 먼 거리에서부터 적 터렛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시작 코어와 가장 가까운, 위쪽의 적 기지를 먼저 공격합니다.
전장의 안개를 한 번 걷어두면, 어두운 시야에 있는 터렛들도 공격이 가능합니다.
유닛 AI는 나름 쓸만합니다. 사거리 내의 터렛을 우선적으로 공격하는데, 적 터렛은 유닛의 발사체를 ‘탄환으로 요격하며’ 방어합니다.
유닛의 공격과는 달리 터렛의 공격에는 탄약이 필요한데, 유닛으로 터렛을 계속 공격하다 보면 터렛의 탄약은 떨어지게 되고, 유닛이 결국엔 터렛을 파괴하게 됩니다.
시작 코어 위쪽의 첫 번째 적 코어를 파괴하고 아군의 코어가 건설되었습니다.
근원의 진입과 동시에 시작된 카운트 다운 10분, 그 이후 진행된 20분이 끝나고 이번엔 30분이나 되는 시간이 카운트 다운 됩니다.
퀠은 사거리가 길어서 디스퍼스의 사거리 밖에서 공격할 수 있지만, 그전에 시야를 한 번은 밝혀둬야 합니다.
기계 유닛이 넘어오던 골목 너머의 적 기지와 적 코어를 두 번째로 파괴합니다.
코어 건설 구역에 코어를 배치하니 주변의 토륨이 눈에 띄네요. 시작 코어를 포함해 아군에겐 세 번째 코어가 배치됐습니다.
시작 코어 위쪽을 개발해 퀠을 생산하는 함선 조립대를 증설했습니다.
시작 코어 아래에 있는 적의 세 번째 코어를 파괴했습니다.
아군의 네 번째 코어가 배치되니 주변 시야가 환해져 다양한 자원들이 보이네요.
아군의 세 번째 코어가 배치된 위치에서 토륨을 생산하고 적을 막아낼 소량의 디스퍼스가 배치되었습니다. 디스퍼스의 탄약인 텅스텐은 기체 화물 하역장으로 공급됩니다.
네 번째 아군 코어 주변도 개발되어 소량의 생산 시설들이 자리 잡았습니다.
퀠이 모여들수록 적 기지를 파괴하는 데에도 속도가 붙습니다. 적의 네 번째 코어를 파괴했고, 시간은 다시 30분이 주어집니다. 적의 생산량은 계속해서 증가하여 한 시간이 넘도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30분의 카운트 다운을 포함하면 1시간 30분 동안 적의 생산량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네요.
아군에겐 다섯 번째 코어가 건설됩니다.
이 인근에 또 다른 적 코어가 있나 보네요. 적 코어 주변에서 보이는 건설 불가 지역이 나타납니다.
시작 코어와 거리가 먼 적 기지일수록 적의 방어가 삼엄해 그만큼 저항이 거세집니다만, 먼 거리에서 차근차근 퀠로 두드리다 보면 적 기지를 쉽게 파괴해나갈 수 있습니다.
아군의 코어가 많아질수록 적의 공격 루트 또한 다양해집니다. 아군의 다섯 번째 코어가 적에게 공격받네요.
함선 조립대에서 어버트 여섯 대와 대형 베릴륨 벽 스무 개로 생산되는 고급 유닛, 퀠은 최대한 그 수를 보전하며 캠페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퀠은 체력이 줄어들수록 기체가 반짝이는데, 전투를 마칠 때마다 반짝이는 퀠을 선별하여 수리를 받도록 합니다.
이곳저곳을 정신없이 공격해오는 적의 공격으로 인해 아군의 다섯 번째 코어가 파괴됐네요.
코어를 다시 건설하고, 토륨을 채굴하여 티탄을 배치하려는데 이번엔 스캐드의 미사일이 날아옵니다.
스캐드의 미사일이 날아온 방향의 적 기지를 공격하는데, 엄청나게 화려하게 저항하는 적 터렛을 발견합니다. 이전 네임드 섹터, 카르스트를 점령하며 해금된 신상 터렛 멀라인인데, 화려함만큼이나 강력하네요.
하지만 멀라인도 다수의 롱 레인지의 퀠 앞에선 어쩔 수 없나 봐요. 적의 다섯 번째 코어를 파괴했습니다.
적의 생산량이 증가할수록 적의 공격도 점점 거세집니다. 시작 코어 아래쪽에 침입한 두 기의 프리셉트가 아군 기지를 신나게 초토화 중이네요.
다섯 번째로 파괴한 적 코어와 가까이 위치한 여섯 번째의 적 코어를 파괴했습니다.
이 주변에 있는 적 코어에서 적 유닛이 계속해서 공격해 옵니다.
누적 시간 1시간 30분의 카운트 다운이 끝나고 다시 20분의 카운트 다운이 시작됩니다. 진입할 때 10분, 이후 20분, 30분, 30분의 카운트 다운이 모두 끝나고 지금의 20분 카운트 다운이 시작되니 1시간 50분 동안 카운트 다운이 계속된 꼴입니다.
시작 코어 아래쪽에는 적이 지속적으로 공격해 오는데, 이곳의 좁은 입구를 이용해 터렛을 미리 배치해 두는 게 좋을 듯합니다.
적이 한 번 침입하여 생산 시설을 파괴하면, 에르키아 행성에는 세르플로 행성의 폴리와 같이 자동으로 재건하는 유닛이 없기 때문에 파괴된 부분을 일일이 찾고 건설하는 일이 여간 골치 아픈 일이 아닙니다.
시작 코어 북동쪽 토륨을 채굴하는 위치도 적의 공격을 받습니다.
시작 코어와 그 아래 사이로 침입한 적의 퀠과 디스럽트.. 유닛만으로 수비하기가 점점 힘들어집니다.
적 코어를 파괴할 때마다 아군의 코어를 건설하여 여섯 대 까지 건설했었는데, 현재는 적의 공격으로 모두 파괴되고 남아 있는 아군 코어는 시작 코어를 포함해 총 세 대 뿐입니다.
세 대의 코어에서 생산할 수 있는 퀠의 최대 유닛 수는 60기 이고, 현재 56기 까지 유닛을 보유한 상황이지만 상황이 점점 힘들어지네요.
1시간 50분 동안 지속되었던, ‘적의 생산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의 카운트 다운이 종료되고, 현재 적 코어는 한 대가 남아있음을 알려줍니다.
아군의 퀠보다 티어가 높은 적의 함선, 디스럽트가 점점 다가옵니다.
아군의 퀠보다 훨씬 많은 적의 퀠.. 게다가 디스럽트까지 바글바글 몰려옵니다.
배치해둔 대공 터렛, 디스퍼스를 포함해 아군 코어가 순식간에 밀렸습니다.. 디스퍼스가 파괴되어 시야확보 조차 되지 않으니 더 빠른 속도로 밀려버리네요.
이때 ‘아차’ 싶었는데, 이미 늦었죠..
별다른 저항을 하지도 못하고 밀려버린 아군의 디펜스 라인..
남아있는 아군의 ‘퀠 결사대’로 적 코어 파괴를 시도합니다.
는 별 소득 없이 실패..
이후에는 예상과 다른,
반전의 드라마는 없었습니다. 도저히 막을 수가 없어요..
4시간 55분의 플레이 시간은 보글보글~ 물거품이 되어 사라졌습니다.
에르키아 적 기지 캠페인, 근원 점령 실패..
<세 줄 후기>
1. 적의 공격이 점차 강해지다, 마지막 카운트 다운이 종료되면 너무나도 막강해진다.
2. 추가되는 코어에 터렛을 배치하고 방어하며 지켜야 한다.
3. 유닛 퀠만으로는 힘들고, 상위 티어인 디스럽트의 생산이 필요해 보인다.
다시 시도하게 될 근원의 점령은 성공하기를..
#95 에르키아 근원 적 기지 점령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공략, 에르키아 행성 엔딩 *스포주의!! - https://nonamedweb.tistory.com/m/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