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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도 매우 높음의 적기지, 섹터 60을 공략합니다. 섹터 264를 점령한 이후 인접한 적 기지가 제법 발견되어.. 당분간은 정신없이 적 기지 점령에만 몰두를 해야 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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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한 위험도의 적 기지였던 섹터 264에서 출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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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가운 얼음위에 자리를 잡은 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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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터 60 미니맵. 적이 점유한 영역이 반 이상입니다. 제법 큰 네모 덩어리는 적 코어일텐데, 섹터 60에는 세개의 적 코어가 있나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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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코어 세개, 각각의 코어 주변엔 포어쉐도우와 멜트다운이 한대씩 스펙터는 두대씩. 매우 높음의 위험도 다운 터렛 구성입니다.
이정도 방어수준의 적 기지라면 4티어나 5티어 유닛을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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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먼저, 전초기지의 자원을 출격 받습니다! 이건 사실 자원 출격이 아니라 완전 “Show me the money” 입니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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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져온 시작 설계도가 조잡해보여 시작과 동시에 철거했습니다. 4또는 5티어 유닛을 위해선 더 많은 시설과 공간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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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격 받는 자원을 최대한 많이 보관하기 위해 코어 주변 창고와 컨테이너로 용량을 늘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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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노-폴리-메가를 한 라인으로 생산할 수 있는, 항공 공장을 먼저 건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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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유로운 전력으로 유닛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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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장 건설에만 정신이 팔린 사이, 첫 단계가 진행되고 플레어 몇대가 들이닥칩니다. 급하게 건설한 언로더와 스캐터 두대로 다행히 막아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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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티어 지상 유닛인 셉터를 생산하기 위한 공장이 건설되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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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가 진행되어 다가오는 적의 대거들.. 코어에 접근하기 전에 감마로 미리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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셉터 생산에 시간이 많이 필요할 것 같네요. 뒤늦게 방어용 터렛을 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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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디펜스 라인에 터렛이 배치되기 전이라 대거가 코어에 접근했습니다. 강한 유닛이 아니라 간단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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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지런히 건설하여 완성된 디펜스 라인! 폴리가 없었더라면 아직 반도 못지었을듯 합니다. 작은 납 광맥 위에 스캐터를 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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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펜스 라인 측면의 골목도 차단합니다. 유닛의 출입이 있을지도 모르니 대형 문으로 일단 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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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구성기: Exponential까지 모두 건설이 완료되어 가동되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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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지휘소까지 건설해 집결!명령을 선택하면 끝! 이젠 셉터가 모이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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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수 공장을 빠뜨렸었네요.. 어쩐지 하하하
냉큼 건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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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이 진행될수록, 희미했던 셉터의 모습이 재구성기: Exponential안에서 점차 선명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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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편 골목 근처에 석탄 광맥이 있어 스코치를 배치해봅니다. 대형 문을 대형 토륨 벽으로 변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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셉터 1호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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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간 부족한 냉각수 생산량을 조금 더 늘려볼까하고 과부하 프로젝터를 건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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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생산된 셉터는 두기뿐. 4티어 유닛이라 그런지 확실히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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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 AI를 향상하는 하이퍼 프로세서도 건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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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생산에는 정해진 시간이 있기에, 아무리 충분한 자원을 공급해서 생산 속도에는 역시나 한계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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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확실한 방법인 재구성기: Exponential을 두대 건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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셉터의 생산 속도가 확실히 빨라졌습니다. 그 사이 14단계까지 진행되며 적의 공격도 제법 강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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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점 더 강해지고 많아지는 적의 공중 유닛들을 대비해 스캐터를 조금 더 늘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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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구성기: Exponential을 두대 가동하자 전력은 충분한데 냉각수가 모자라네요. 냉각수 시설을 조금 더 증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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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사이 모여든 셉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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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도 셉터의 수 라면 무지성 자동 공격도 먹힐듯 합니다. 유닛 지휘소에서 공격!명령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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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큼성큼 진격하는 셉터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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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주하는 모든 적 시설들을 무자비하게 파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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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적 코어에 서서히 접근하고 있는 셉터부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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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공격은 아쉬움이 없을 정도로 시원하게 말아먹었네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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셉터가 다시 모일때까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디펜스 라인의 측면을 강화하고자 스코치를 조금 더 추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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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수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냉각수를 저장하는 액체 탱크의 위치를 변경했습니다. 메가 AI를 향상하는 하이퍼 프로세서의 위치도 변경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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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의 AI가 향상되면 피해를 입은 건물은 우선적으로 수리하고, 이후 대기 시간에는 부족한 자원을 알아서 채굴합니다. 교육의 중요성을 메가에게서 볼 수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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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를 입은 건물들에 메가가 찾아가 분주히 수리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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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시설에 불이 붙었네요. 적의 공중 유닛이 격추되어 떨어질때 옮겨붙었나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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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AI가 향상된 메가라도 화재를 진압할 순 없습니다. 끊임없이 수리를 하지만 불은 점점 번져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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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쩔수없이 쓰나미 하나를 배치하고서야 불이 꺼지기 시작합니다. 석탄을 보관해뒀던 창고는 그 사이 터져버렸지만 더 큰 피해를 입지않아 다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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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지휘소를 디펜스 라인의 바깥으로 이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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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무지성 공격이 아닌 직접 컨트롤하는 셉터로 적 코어를 파괴해볼 생각입니다. 적 코어를 향해 셉터를 이끌고 가는 도중 수호자 접근 경고..! 수호자 등장 이전에 얼른 끝내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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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허허. 무지성 공격과 컨트롤에 큰 차이가 없었나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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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을 잘못만나 또다시 모조리 전멸해버린 셉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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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장이 아슬아슬한 전력으로 가동되고 있어 RTG 발전기를 조금 더 늘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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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개 였던 과부하 프로젝터들도 대형 과부하 프로젝터 하나로 변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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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단계 후 수호자 접근 경고와 함께 냉각수의 흐려진 색을 알아차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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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설된 냉각수 공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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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수 공장을 증설하니, 냉각수 생산을 위한 티타늄이 부족해져 티타늄 채굴 드릴을 압축 공기분사 드릴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부족한 자원들이 왜이렇게 많은지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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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 공기분사 드릴 하나만으론 티타늄이 여전히 부족하네요. 레이저 드릴을 한대 추가 건설합니다.
그 사이 수호자 등장은 다음 단계로 다가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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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수 생산을 위해 아직도 부족한 티타늄.. 어쩔수없이 메스 드라이버까지 건설해가며 티타늄을 공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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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오! 자원 생산시설을 손보는 사이, 셉터가 최대 유닛 수에 도달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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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지성 공격!을 명령함과 동시에 섹터 60의 수호자가 등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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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난 크기의 적 수호자.. 적 코어가 세대라 총 세기의 수호자가 공격해옵니다. 수호자 세기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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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격하는 셉터와 접전을 벌이는 수호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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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자를 모두 처리한 셉터는 계속해서 적 코어를 향해 진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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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지성 줄줄이 공격으로인해 적의 멜트다운에게 엄청난 피해를 받고 있지만, 계속해서 진격하는 셉터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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셉터가 결국엔 첫번째 적 코어를 파괴하고, 곧이어 두번째 적 코어로 진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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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적 코어는 멜트다운의 위치가 위협적이지 않아 비교적 쉽게 파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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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 공격까진 힘들것 같으니 집결!명령으로 잠시 셉터를 후퇴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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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유닛 수까지 다시 생산되기 시작하는 셉터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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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터 60의 점령까진 아직 멀었는데 다른 점령지, 섹터 264가 공격받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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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를 마치고 돌아온 셉터 몇기를 위해 수리 지점을 건설하여 치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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셉터의 수리가 끝나자 곧바로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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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 적 코어는 단 한번에 파괴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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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줄이 진격하는 셉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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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유닛이 갑자기 등장해 깜짝 놀랐지만, 다행히도 세번째이자 마지막인 적 코어를 파괴하며 섹터 60의 점령에 성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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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령한 섹터 60의 미니맵. 셉터가 무자비하게 진격했던 흔적들이 남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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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터 60의 점령에는 무려 1시간 이상이 소요됐습니다. 이럴바엔 차라리 셉터의 상위 티어 유닛인, 5티어 지상 유닛 레인을 생산하는게 진행 시간에는 더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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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령에 성공한 섹터 60의 주변 새롭게 발견된 적 기지는 다행히도 없습니다. 현재 남은 적 기지를 얼른 점령하고 다시 평화모드로 돌아가고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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