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교/[Mindustry : 민더스트리] 캠페인

#6 얼룩진 산맥 공략 점령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공략

슈퍼오리 2022. 8. 23. 20:40
반응형

네임드 섹터, 얼룩진 산맥을 공략합니다.

더 안쪽에는 포자에 오염된 산맥이 있지만, 이곳은 아직 포자에 오염되지 않았습니다.
이 지역에서 티타늄을 채굴하고 이것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배우십시오.

적들은 이곳에서 더 강력합니다. 더 강한 유닛들이 나올때까지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맵 설명에 티타늄이 언급되네요. 새로운 자원인가 봅니다.


파괴된 해안가의 빵빵한 자원을 최대로 가져갑니다. 출격 개시!


얼룩진 산맥에 도착했습니다. 검은 모래밭 위에 코어가 자릴잡았네요.


얼룩진 산맥 미니맵. 전체적인 맵 크기는 넓어보이지만 좁은 통로로 이뤄져있습니다. 중앙의 큰 물줄기가 산맥의 산골짜기를 연상케 하네요.


얼룩진 산맥 적 소환구역. 적이 위, 왼쪽, 아래 세 경로로 공격해올 수 있습니다.


오오오! 새로운 자원 티타늄이 커다란 광맥을 이루고 있습니다.


공압 드릴로 티타늄을 생산하니 새로운 콘텐츠가 해금되었어요.


여러 연구들중 티타늄 컨베이어가 가장 눈에 띕니다. 티타늄을 모아 연구를 진행했어요.


티타늄 컨베이어는 기존 컨베이어와 같은 자원 수송 레일인데 무려 ‘고급’이라네요. ㅎㅎ 기본 컨베이어보다 자원을 빨리 이동시킨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얼른 만들어봐야겠죠.


크..!! 경이롭습니다. 티타늄 컨베이어는 정말 혁신입니다. 자원이 엄청난 속도로 코어에 빨려 들어가고있습니다..


티타늄 광맥 옆 작은 물 웅덩이에 기계식 펌프를 설치하고 공압 드릴에 물을 공급하니, 티타늄이 줄줄이 생산되네요. 자원의 이동속도가 기본 컨베이어와 비교가 안됩니다. 티타늄 컨베이어는 정말 엄청난 신기술입니다!!


티타늄 컨베이어를 만들어본 후 즐거운 마음으로 디펜스 라인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자원 이동속도가 매우 빨라졌으니 코어로 들어가는 자원의 양도 앞으론 어마어마해질 것 같아요. 적 소환구역의 위와 아래를 막아, 왼쪽으로만 적을 유도할 생각입니다.


아래쪽에 이어 위쪽에도 대형 구리 벽을 건설하여 적의 이동경로를 미리 차단합니다.


적 소환구역의 왼쪽에는 적이 몰리게될 죽음의 벽을 설치합니다. 이 벽 너머로 터렛들이 배치될 예정입니다.


가장 먼저 자리를 잡은 듀오!


듀오의 바로 옆에서 구리를 생산해 탄약을 보급합니다.


설마 공중 유닛이 첫 단계부터? 하고 부랴부랴 스캐터를 건설합니다. 다행히 첫 단계는 지상 유닛이네요.


맵 제일 위쪽 구석의 납을 생산해 스캐터의 탄약으로 공급합니다.


생산된 납은 꽤 멀리있는 스캐터에게도 공급되는데, 혁신적인 속도의 티타늄 컨베이어를 사용하기에 무리없이 탄약이 공급됩니다. 티타늄 컨베이어는 정말.. 신세계예요.


작은 석탄 광맥을 이용해 발전 시설을 만들기로 합니다.


생산된 석탄으론 터빈 발전기를 가동합니다.


듀오만 배치된 디펜스 라인이 아직까진 적을 잘 막아내고 있네요. 멘더를 곳곳에 건설하여 벽을 수리하고,


아크랜서를 추가하여 방어력을 높입니다.


기본 자원인 구리와 납을 생산할 루트를 확보하려는데 저런.. 바닥나버린 구리..


듀오에 공급되는 구리 탄약 몇개를 가져오기로 합니다. 공압 드릴을 탭한후 자원을 탭하면 자원이 기체로 이동되고, 기체에서 코어로 드래그하면 자원을 코어에 저장합니다.


티타늄 컨베이어를 코어까지 연결하니 구리가 엄청나게 빠른속도로 수집되고 있습니다. 티타늄 컨베이어는 혁신입니다. ㅎㅎ 그동안 일반 컨베이어를 어떻게 써왔는지 모르겠네요.


구리를 생산하였으니 납의 생산 루트도 확보합니다.


흑연 공장도 미리 만들어둡니다.


실리콘 공장도 만들어볼까요?


무리없이 실리콘 생산 루트까지 확보했습니다.


이번 스캐터는 위치가 아주 훌륭합니다. 지난번 처럼 적 공중 유닛이 자꾸만 코어를 두드리는 일은 없을것 같네요.


파괴된 해안가에서 생산했던 모노얼룩진 산맥에서도 생산하기로 합니다. 모노의 채굴량이 생각보다 엄청났었죠.. 분명 큰 도움이 될겁니다. 항공 공장을 만들었습니다.


흑연 공장의 석탄이 막혀있네요.


흑연 공장을 증설하고 대형 분배기를 설치해 석탄을 절반씩 나눠 공급했어요.


포화 필터를 이용해 항공 공장에서 사용하고 남은 실리콘과 납은 코어로 보냅니다.


전력 상태는 +1.6k/s로 충분하네요.


적 공중 유닛을 훌륭히 방어하고 있는 스캐터에게 멘더를 선물합니다.


전력은 충분한 상황이나 미리 배터리를 지어 저장량을 크게 늘려뒀습니다.


새롭게 연구하게된 컨테이너


컨테이너를 코어에 붙여서 지으면 코어의 자원 저장량이 늘어난다고 하네요.


9k에서 11k까지 용량이 늘어난 코어입니다.


모노가 최대 유닛 수에 도달하여 생산이 멈춰졌습니다.


모노의 다음 티어인 폴리까지 생산해보기로 했어요. 폴리채굴 능력이 있고 무엇보다 자동으로 파괴된 건물을 재건설 한다고 합니다. 수리 필드 능력에 공격 무기까지 갖췄네요!


항공 공장재구성기: Additive를 잇고, 필요한 실리콘과 흑연을


재구성기: Additive에 넣어줍니다. 전기도 꼭! 연결해야됩니다.


폴리가 등장했으나 모노처럼 자동으로 채굴을 하진 않네요.


모아온 자원으론 틈틈이 연구를 진행합니다. 신상 레이저 드릴! 기본 채굴 속도가 공압 드릴에 비해 엄청납니다. 다만 레이저 드릴의 가동을 위해서는 전기가 필요하네요. 새로운 자원으로 추정되는 토륨의 채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존 배터리보다 엄청난 용량의 대형 배터리!


그리고 수리 프로젝터. 멘더의 상위 호환 버전인듯? 메타라는 자원도 있나봅니다.


유닛을 수리하는 수리 지점.


기존의 전력 노드보다 더 멀리, 더 많이 연결 가능한 대형 전력 노드.


액체 저장이 가능한 액체 탱크.


와우! 그동안 구리로만 벽을 만들었는데, 새로운 벽이네요. 구리 벽보다 튼튼한 티타늄 벽으로 바꿔봐야겠습니다.


새로운 터렛 살보! 지상 공중 모두 공격 가능한 터렛으로 듀오의 상위호환 같아요. 간단히 생산할 수 있는 구리를 탄약으로 사용가능한게 장점이네요.


대공 터렛 패럴랙스. 멀리있는 적 공중 유닛을 끌어옵니다.


대형 전력 노드는 예상보다 더 멀리 연결이 가능하네요.


일반 배터리 9개의 저장량보다 대형 배터리 한 개의 저장량이 당연히 더 많습니다.


물을 공급한 레이저 드릴의 생산속도.. 9칸이 아닌 8칸의 티타늄 위에 설치를 했음에도 생산속도가 2.85/s로 엄청납니다.


가장 기대되는 신상 터렛 살보! 구리 탄약을 사용하는 듀오 바로 옆에 건설해봤습니다.


몰려오는 적을 멋지게 공격하는 살보! 하지만 랜서가 한번에 정리해버리네요. ㅎㅎㅎ 살보의 탄약으로 구리가 사용 가능하지만, 구리탄을 사용하는 살보는 구리탄을 사용하는 듀오피해량이 9로 동일하네요. 대신 살보의 사거리가 조금 더 길어요. 구리탄을 사용하다가 탄약을 점점 업그레이드 해주면 될듯 합니다.


실리콘 공장으로 공급하는 모래를 늘리기위해 공압 드릴을 추가 건설했습니다. 폴리가 날아와 도와주네요.


얼룩진 산맥의 가장 구석에 많은 양의 티타늄을 생산하려 합니다. 건물의 건설 뿐만아니라 철거 작업도 함께 도와주는 폴리! 건설과 철거에 소요되는 시간이 상당히 줄었습니다. 땡큐 폴리!!


액체 탱크도 한번 지어봅니다.


액체 탱크에 저장해둔 물을 티타늄을 생산하는 레이저 드릴로 공급해 효율을 높였습니다. 자잘한 건설작업도 날아와 도와주는 폴리! 든든합니다.


얼룩진 산맥 수호자 접근 경고! 수호자의 접근까지 10단계가 남았습니다.


레이저 드릴에는 꼭! 전기를 연결해야 합니다. 드릴에 전기를 연결하는게 아직은 익숙치 않네요. 전력은 +1.2k/s로 아직 충분합니다.


대형 분배기를 통해 뿜어져 나오는 엄청난 양의 티타늄!


신상 터렛 립플을 연구했습니다. 최저 등급의 탄약으론 흑연이 사용되고, 지상의 적만 공격이 가능하네요. 긴 사거리 만큼의 큰 오차각이 눈에 띕니다.


대형 구리 벽대형 티타늄 벽으로 교체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벽을 일일이 철거할 필요없이, 덮어서 짓는게 가능했어요.


파랑파랑해진 벽. 디펜스 라인의 등급이 한층 오른것 같네요.


엇? 검은 모래의 석탄 세개 발견. 디펜스 라인에 스코치를 배치할까 했는데 잘됐네요.


이 작은 석탄 더미 위에 공압 드릴을 건설하고 물까지 공급합니다. 최고의 대우를 받고있는 석탄 생산 공압 드릴이네요.


연구했던 컨테이너를 건설해 석탄을 저장하고 언로더를 연결합니다. 언로더의 자원 선택을 석탄으로 지정했어요.


언로더컨테이너의 석탄을 빼내어 출력합니다. 컨테이너가 있으니 스코치의 탄약으로 사용될 석탄은 점점 쌓일테구요.


듀오살보가 사용하는 탄약 구리도 컨테이너언로더를 사용해 저장/공급합니다.


스캐터의 탄약도 컨테이너에 저장해둡니다. 방어가 점점 완벽해집니다.


화물 분배기화물 컨베이어를 이처럼 건설해두면 최대 수에 도달하지 않은 유닛이 지속적으로 생산되겠죠? 모노는 이미 최대 유닛 수에 도달했지만 화물 컨베이어를 한번 지어봤습니다.


수호자 접근까지 남은 5단계!


강화 유리 공장을 만들었어요.


단계가 지날수록 점점 더 많은 수의 적이 몰려오지만 배치된 터렛들이 아주 훌륭히 방어해내고 있습니다.


스캐터옆에 패럴랙스를 건설하니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네요.


멘더도 조금 더 배치합니다.


수호자 등장까지 2단계가 남았습니다.


납을 생산하기 위한 공압 드릴 건설중에, 다음 단계로 다가온 수호자! 얼룩진 산맥 수호자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집니다.


엄청난 덩치의 수호자. 미사일을 쏘며 서서히 다가옵니다. 체력이 상당하네요.


와우..!! 디펜스 라인을 통과하려나.. 싶었지만! 다행히도 랜서가 놓치지 않고 마무리를 합니다. 스코치도 훌륭한 활약을 했습니다. 얼룩진 산맥의 수호자는 막강했지만 그래도 무사히 지역 점령에 성공합니다.


얼룩진 산맥에서 가능한 연구를 모두 완료했습니다.


제법 채워진 얼룩진 산맥 미니맵.


컨테이너를 코어에 붙여 지을때 한 칸만이라도 붙으면 코어 용량에 적용이 되더라구요. 컨테이너를 두 개 더 붙여 건설했습니다. 빠르게 모여드는 엄청난 양의 자원!


자원 이동속도가 빠르니 생산량 또한 역시 많습니다.


얼룩진 산맥 지역 점령 완료!

반응형